본문 바로가기

LifeStory

호가화 중식당 점심 특선 13,000원, 가성비와 맛의 조화는?

728x90
SMALL

 

1. 청라 호가화 중식당 소개

인천 청라에 위치한 중식당 호가화에서 맛볼 수 있는 만원의 행복이라는 점심 특선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의 주소는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 319번 길 3-14로, 청라 지역에서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만원이었던 특선 메뉴가 현재는 13,000원으로 가격이 올랐다고 하네요. 가격이 오른 만큼 기대감도 커졌습니다. 저희는 부모님과 아이까지 총 5명이 함께 방문했고, 점심 특선인 13000원의 행복을 4인분과 아이가 먹을 볶음밥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2. 메뉴 구성 및 맛 평가

점심 특선 구성은 양장피, 크림새우, 탕수육, 짜장 또는 짬뽕 중 선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평소에 양장피를 잘 먹어보지 않아서 새로운 경험이었고, 크림새우도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어요.

다만, 크림새우에 들어간 채소에서 약간 시큼한 느낌이 나서 조금 불안한 마음이 들었지만, 워낙 바쁜 홀 분위기 때문에 따로 말할 기회는 없었습니다.

탕수육은 바삭하고 두툼한 식감이었고, 소스의 새콤달콤함도 적당했어요. 하지만 영종도 거해 짬뽕순두부집 (https://realestate-k.tistory.com/389제 마음속 1등 탕수육)의 탕수육이 제 개인적인 1등이라 이곳과 비교하게 되네요.

짬뽕은 0.5인분 정도의 양으로 제공되었고, 기본적으로 해산물채소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반적으로 짬뽕은 무난한 맛이었으나, 특별히 강렬한 인상은 아니었어요.

가성비를 따진다면 청학동 "왕" 중국집이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이 되네요 (이전 티스토리 ' https://realestate-k.tistory.com/294 '참)

3. 아쉬운 점

음식의 맛은 전반적으로 괜찮았지만, 크림새우에 들어간 채소 상태가 조금 아쉬웠고, 이에 대한 불신이 계속해서 남았던 점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볶음밥은 평범하면서도 달달한 짜장소스가 잘 어울려 맛있게 먹었지만, 전체적인 식사 후에는 살짝 아쉬운 느낌이 남았네요. 가성비로만 따지면, 인천 청학동 왕이라는 중국집의 가격대비 퀄리티가 더 낫다고 느껴졌습니다.

4. 총평

호가화에서의 식사는 나쁘지 않았지만, 가격이 오른 점과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던 식재료 관리 상태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메뉴 구성 자체는 다채로워 중식당 특선을 즐기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