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ory

전주 비빔밥 맛집 덕진구에 위치한 고궁 본점

728x90
SMALL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중앙로 33

 

전주 하면 비빔밥 비빔밥하면 전주~ 왜 유명한지는 몰라도 전주비빔밥이 유명하긴 하죠~

 

그중에 전주에서 덕진구에서 유명한 비빔밥 맛집 고궁을 소개할까 합니다.

 

보통 11 : 00 ~ 21 : 00라스트오더 20 : 30 

 

설날에는 당일과 전날만 휴무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만 전기차 주차장이 없는 관계로 저는 건너편에 위치한

 

덕진 노인복지관에 잠깐 주차를 했습니다. 걸어서 5분 정도인데 신호등이 있어 10분 정도 소요된듯합니다.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거라 환경부 카드로 가능하며 저는 늦은 점심을 먹어서 비어있었습니다.

 

열심히 걸어서 입구에 도착을 했습니다 나름 홍보물도 있고 깔끔합니다.

점심 이후 시간이라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평일이라 더 그런 듯)

가장 기본인 전주 전통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12000원 비빔밥치곤 비싼듯하지만 요즘

물가가 물가인 만큼 적당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연인 세트가 아닐까 하는 다양한 메뉴가 포함된 세트입니다.사실 이건 가격이 조금 비싼 느낌이 있네요 아이와 함께 3인 가족이 가면 적당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셀프 코너에 특허로 등록되어 있다고 혹시 다른 상호에 주의하라는 내용이 있네요

 

요즘 음식점들도 이렇게 특허를 해야 지적 재산권에 침해받지 않고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반찬들이 있습니다. 저는 리필하지 않았지만 사람이 많으면 필요할듯합니다.

후식으로 나름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빔밥이라 굉장히 빠르게 나왔습니다. 반찬은 정갈하며 간이 약하지도 세지도 않았습니다.

콩나물국은 심심해서 입가심하기 좋았습니다.

기본 비빔밥이라 고기는 찾기 힘들 정도로 있고 야채가 많았습니다.

 

잣이나 은행등 견과류도 들어가 있었어 조금은 생소하며 특이했습니다.

 

고추장은 튀지 않고 적당히 고추장과 다른 양념을 배합을 잘해 밸런스가 잘 맞았습니다. 

 

나쁘지 않았으나 가성비는 조금 떨어지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 적당할 듯한 

 

매일 가기는 부담스럽고 특정 날에 이벤트성으로 가기 좋은 곳인듯하네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