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ory

전주 맛집 중 하나 남부시장에 위치한 조점례 남포 피순대 솔직 후기 그리고 주차는?

728x90
SMALL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 2길 39 조점례 남문피순대

 

먼저 위치는 전주 한옥마을 남부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공영주차장이 존재 하긴 하지만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평일에 방문 하였기에 주차공간이 널널 했지만 주말에 왔다면.....?!

네이버는 왜 저렇게 알려주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빨간 선 따라 찾아갔습니다

 

아마도 저길이 시장을 관통하는 길이라 그런듯합니다.

 

아무튼 저길이나 이 길이나 5분 안에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일 때문에 전주에 방문했기에 저녁시간에 도착을 했습니다.

 

평일 저녁시간 때라 그런가 문 닫은 매장들이 많이 있었어 사실 여기도 닫았을까 걱정을 하며 이동했습니다.

사실 오늘 처음 검색해서 방문한 곳이라 이렇게 유명한 곳인지 몰랐네요 ;;

 

가격은 8,000원 국밥부터 순대 등 요리 19,000원까지 있었으며

 

보통 2인 특 국밥 10,000원 + 피순대(소) 14,000원 을 주문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저는 혼자라.... 순대국밥 (9,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셀프 코너에 부추뿐 아니라 김치 젓갈 쌈장 등등 넉넉하게 있었습니다.

 

물론 처음에 이렇게 반찬 세팅을 해주며, 추가 반찬이 셀프입니다.

 

지방에는 순대를 초장에 찍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테이블에 초장이 있었습니다.

 

저는.. 초장스타일은 아닌 듯 ㅎㅎ

 

돼지 냄새에 민감한 스타일이 아니라 큰 거부감은 없었는데

 

매장입구에서 돼지 냄새가 나는 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국밥은 크게 부담 없이 돼지 냄새가 납니다

 

국밥인데 냄새가 안 나면.. 뭐 이건 호불호가 갈리니 판단은 각자의 몫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전주에 와서 다른 메뉴에 도전하기 꺼려하시는 분은 알고 있는 맛을 찾아 이곳에 올 것이고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분들이면 다른 매장에서 다른 맛을 찾겠지요~

 

한 번쯤 와서 먹을 정도로 맛은 있었지만 택배까지 주문해서 먹을 정도로 잊지 못할 맛은 아닌듯합니다.

 

찾아보면 전국 각지에 이 정도 하는 맛집은 숨겨져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우리가 찾지 못했을 뿐...ㅎㅎ

728x90
LIST